2010년 8월 15일 일요일

Psycho-cybernetics Maxwell Maltz

The New Psycho-Cybernetics: The Original Science of Self-Improvement and Success That Has Changed the Lives of 30 Million People (Paperback/ Updated) The New Psycho-Cybernetics: The Original Science of Self-Improvement and Success That Has Changed the Lives of 30 Million People (Paperback/ Updated)
Maltz, Maxwell/ Kennedy, Dan S. | Penguin USA | 20021201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참으로 오랫동안 붙잡고 읽은 책이다.

영어 문장이 어려운건 아닌데 영어책이다 보니 진도가 잘 안나간다.

이 책을 좀더 빠르게 읽기 위해서 오디오 파일까지 구매를 도서관에서 빌렸는데, 오히려 오디오 파일을 듣고 있으면 자장가처럼 스르르 졸음이 밀려온다. 아마도 늦은 밤 침대에서 자기 전에 책을 읽다보니 이 책만 보면 잠을 자는게 습관이 들어서 그런가보다.

 

공병호의 성공의 법칙으로 알게된 맥스웰 몰츠의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우리나라 사람들은 참으로 성공이라는 단어를 좋아한다. 이 책의 원래 제목도 성공과는 전혀 상관없는데 성공의 법칙이라고 붙이고,

the 7 habits of higly effective people도 우리나라에선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제목이 나오는걸 보면 성공이라는걸 붙여야 흥행이 되는지도 모르겠다.

성형 외과 의사인 맥스웰이 수술 하기 전에 외모에 전혀 문제가 없는데 자신만 유독 자신의 얼굴의 작은 흉터 때문에 소심해지고 우울해지는 사람이 외형적인 수술 후에 자신감을 찾는 모습을 보면서 실제 우리들에게 필요한건 정신적인 외형 수술이라는걸 알게 된다.

항상 목표를 향해서 성공 매카니즘 대로 행동하면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는 철학하에 다양한 실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자신만의 상상력을 통해서 자신이 하고자 하는걸 영화를 보듯 그려보면서 그것을 꿈꾸게 되면 실제로 현실에서도 이룰 수 있다는걸 제시하고 있다.

 

이런 책을 읽고 있음 나 스스로가 너무 부정적인 마인드에 빠져있다는걸 깨닫게 되고 작은 것이라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생각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된다. 성공에 관한 무수한 책들에서 말하는게 다 비슷비슷한걸 보면 원리 혹은 시크릿은 우리 모두가 다 알고 있는 단순한게 아닐까? 그걸 믿고 실천하느냐 그냥 흘려보내느냐 그것에 달려있는거겠지.

손석희 스타일에서 말하는 것처럼 1%의 차이가 성공하는 사람인지 아닌지 갈리게 되는거니까..

오늘도 이 책을 읽으며, 또 들으며 잠을 청해본다.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