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9일 화요일

노다메 데뷰 음악

Nodame DEBUT Nodame DEBUT
랑랑(Lang Lang) | SONY MUSIC | 20100909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 더 보기 | 관련 테마보기

노다메 칸타빌레.

121379_109768_368_fashion1978

 

노다메 칸타빌레 만화나 드라마, 그리고 영화로 유명해서 직접 보지는 않았지만 이미 그 명성은 듣고 있었다.

우리나라에도 그 인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베트벤 바이러스라는 새로운 장르의 음악 드라마가 나오게 되었고 강마에라는 레전드를 낳게 되었다.

그 유명한 노다메 칸타빌레의 주인공 노다메 데뷰 음반이 나와서 호기심 반, 모험 반으로 음악을 듣게 되었다.

매번 같은 종류의 음악을 들을 수는 없는게 아닌가. 교양있게 클래식 음악도 좀 들어야지.

‘순수’ 시리즈나 ‘봄,여름,가을,겨울 baby 시리즈’를 통해서 클래식 음악을 꾸준하게 듣고 있는데, 다른 음악의 경우는 공부할때 가사 때문에 집중이 안되는데

클래식은 부담없이 들으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어서 자주 듣게 된다.

그래서 이번 노다메 음반도 그런 맥락으로 다가왔다. 워낙에 유명한 드라마, 영화이니 이 음악을 계기로 만화나 드라마를 찾아볼 수도 있고.

 

사진101019_000

 

처음 이 앨범 재킷만 보더라도 주인공 우이노 주리가 직접 피아노 연주한 곡인줄로만 알았다.

노다메 데뷰라는 말에, 그리고 재킷만 보고 그런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피아니스트 ‘랑랑’이 연주한 것이네.

노다메를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 꼭 클래식 공연장에서 연주하는 듯한 컨셉으로, 이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배려한 작은 선물이겠지.

 

 사진101019_001

 

뒤의 앨범을 보고도 씨~익 웃음을 짓게 하는데, 참으로 기발하게 앨범 재킷을 구성했다.

3곡의 수록곡을 클래식 앨범 재킷처럼 기입해놓았고, 실제로 노다메가 연주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기사를 왼쪽에 수록했는데, 이 앨범만 보면 정말 이라고 착각할 정도이니.

이런 기발한 발상을 보고 있노라면, 영화나 드라마가 어떤지 더 궁금해진다.

 

사진101019_002

 

노래를 심취해서 듣다보면 금새 조용해지는데, 곡이 총 3곡 밖에 되지 않아서 총 연주 시간이 25분으로 짧다. 반복 설정을 잊어 버려서 금방 끝난 것이었다.

 

  • 01. 베토벤: 교향곡 제7번 A장조 작품92 피아노 솔로 (리스트 편곡) - 제1악장 : Poco Sostenuto - Vivace 중 「영화 최종악장 후편」오프닝 버전
  • 02. 거슈인:「랩소디 인 블루」중「영화 최종악장 후편」엔딩 버전
  • 03. 거슈인:「랩소디 인 블루 (2대의 피아노 버전)」중「노다메 레코딩」다큐먼트 버전

     

    이번 앨범을 통해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피아노 연주가 경쾌하면서도 힘이 느껴졌다.

    1번 베토벤 음악에서는, 검반 하나하나를 칠때 물방울이 톡톡 튀면서 작고 앙증맞게 경쾌한 소리가 있는가 하면, 천둥 번개가 치는 듯한 웅장함이 느껴지는 소리가 있는데, 그 소리가 서로 한데 어울어지는게 참으로 기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 같았다.

    2번, 3번 거슈인은 베토벤과는 달리 처음 듣는 작곡가였는데, 사실 귀가 막귀라서 그런지 누가 어떤 작곡을 하든지 간에 다 같은 클래식 음악으로 들리긴 하다. 중간에 울리는 음악 소리가 힘이 느껴지는 듯하다. 피아노만으로도 다양한 느낌을 주는 것을 보면 역시 ‘랑랑’ 이라는 생각이 들정도.

     

    사진101019_003

     

     

     

    노다메 칸타빌레의 맛보기라는 생각이 드는건 아마도 미니 앨범으로 3곡 밖에 없어서 그런게 아닐까?

    이 앨범을 듣고 아쉬운 사람들은 아마도 노다메 칸타빌레 최종 악장(Nodame Cantabile Final Movement) O.S.T 이 앨범을 찾아서 듣겠지. 무려 3장이나 담겨있으니.

    http://book.interpark.com/product/GoodDisplay.do?_method=detail&sc.shopNo=0000400000&sc.prdNo=206343327&bkid1=cd&bkid2=prd&bkid3=seriesbook&bkid4=001

    나도 이 앨범도 사서 들어봐야겠다.



  • 이글은 "인터파크도서"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